Join us

FAQ

상경계열이 아니어도 동아리 활동에 지장이 없을까요?

SMIC에서는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나 활동할 수 있습니다. 기업과 산업 전반에 대한 관심과 열정만 있다면 오히려 다양한 전공의 지원자들을 환영합니다. 실제로 상경계열이 아닌 학회원들이 많으며 SMIC 활동을 무리없이 소화하고 있습니다.

학점 관리와 병행이 가능할까요?

SMIC에서는 한 학기에 총 4번의 세션을 격주로 진행합니다. 세션기간은 시험기간을 고려하여 정하기 때문에 충분히 시험준비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방학교육도 오후 7시 이후에 진행하기 때문에 계절학기 수업과 병행이 가능합니다.

꼭 개인적으로 투자를 해야 하나요?

자신의 투자 논리와 실제 시장의 변화를 비교하기 위해 많은 회원들이 개인적으로 주식투자를 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나, 이는 필수적인 활동이 아닙니다. SMIC는 팀 별로 모의주식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직접적인 투자 외에도 모의투자를 통해 투자논리의 정확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재무/회계에 대해 모르는데 괜찮을까요?

재무/회계에 대한 지식이 있다면 학회 활동에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나, 지원 과정 중에서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SMIC 자체 교재와 교육을 통해 학회 활동에 필요한 재무/회계 지식을 습득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뷰에서도 재무/회계 관련 전공 지식을 묻는 질문을 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전달해주시면 됩니다.

SMIC 활동이 금융계가 아닌 커리어에는
어떤 도움이 될까요?

SMIC가 주식투자 동아리이지만, 투자보고서를 작성하며 경제 전반에 걸친 이해도가 높아지며 해당 기업이 속한 산업 및 기업의 역량을 세세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역량은 증권계와 금융권을 넘어서 모든 사업분야에 통용되는 핵심역량입니다. 따라서 SMIC 활동은 금융계가 아닌 커리어에서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