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us

Greetings

Message from professor

(前)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장
(前) 한국증권학회 회장

Rh.D. University of Chicago

지도교수

최혁

증권시장은 자본주의의 경제의 심장입니다.

심장을 소통시킬 능력 있는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어떻게 하면 학생들로 하여금 전문적 지식과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을 갖추게 할 수 있을까?

이런 생각 끝에 탄생한 연구회가 바로 SMIC입니다. 장차 이 학생들이, 합리적 증권투자에 대한 인식을 높여 우리 증권산업을 더욱 성숙하게 만들 것을 믿습니다. 우리나라 경제의 선진화를 위해, 꿈과 능력을 함께 갖춘 이 젊은이들에게 많은 기대와 관심을 가져주길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Message from the SMIC President

SMIC 40기 회장

김성우

1998년 12월에 발족한 서울대투자연구회 SMIC는 자본주의의 꽃이라고 불리는 주식시장에서 내재가치보다 저평가되어있다고 판단되는 기업/산업을 발굴, 분석, 그리고 투자의사까지 결정하는 서울대 재학생/알럼나이 그룹입니다.

SMIC의 각 리서치팀은 매주 개별기업 및 산업을 분석하고 투자의견을 결정합니다. 각자의 의견을 교환하는 정기 세션에서 회원들은 다양한 전공지식을 넘나드는 치열한 토론을 통해 기업과 산업에 대한 안목을 넓히고 차세대 금융리더로서의 자질을 키웁니다. 이렇게 축적된 개개인의 역량을 바탕으로 현실이 만나는 접점, 그곳이 바로 SMIC 입니다.

SMIC에서는 다양한 경험과 전공지식을 갖춘 회원들이 ‘기업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투자’ 라는 원칙아래 서로 융합하여 시너지를 내고 있습니다. 또한 금융권을 비롯하여 각 산업에 진출한 알럼나이와의 교류를 통해 모든 구성원들의 가치를 극대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다양한 지식과 다양한 생각, 다양한 사람이 하나의 주제로 모인 이곳, SMIC는 여러분에게 항상 열려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경영학과 15학번